중국 뉴스 서비스, 항저우, 6월 1일(궈치위) 6월 1일, 저장성 항저우 푸양에서 '철학자와 공예가는 뗄래야 뗄 수 없다'라는 주제의 양안 도예전이 개막했다.
현대 도예 작품뿐만 아니라 귀중한 도자기 문화 유물을 포함하여 대만 해협 양측의 도예 작품 총 180점이 전시됩니다. 70여 명의 대만해협 예술가들이 서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도자기를 매개로 양국의 예술,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중국 전통 기술과 문화를 공동으로 계승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묘 계몽의 계승', '도를 전하는 도구', '천 개의 잔과 만 개의 잔'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됩니다. 그중 '길을 옮기는 도구' 전시는 송나라의 5대 유명 가마인 여요, 관가마, 게가마, 정가마, 준가마로 구성된다. '도자기 생산 방식' 역시 '과거에서 배우되 과거를 따르지 않는다'는 송족의 문화적 경향에 따른 혁신적인 실천이다.
중국 도예공예의 대가인 예국진(葉國玄)은 40년 동안 남송(南宋) 관요를 연구하는 데 전념해 온 '도자소성기술' 무형문화유산 보호사업의 대표 계승자이다. 남송 왕조의 공식 가마". 그는 "중국 도자기의 역사, 문화, 예술은 양안의 매우 중요한 문화적 가교"라며 "현재 양안은 전통 도자기 생산 기술에서 서로 배웠다. 심도 있고 풍부한 교류를 통해 우리는 도예 분야의 혁신과 협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p>
전시 제목인 '천 잔과 만 잔'은 '와인이 친한 친구를 만나다, 천 잔은 너무 적다'라는 뜻에서 따온 것입니다. 전시되는 카테고리에는 장작, 보라색 모래, 청자, 청백색, 덧칠 등이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도 대만의 장작 작품은 도자기의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에 비해 더욱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독특한 미학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작 굽기는 나무 연료를 사용하여 고온에서 구워집니다. 천연 금속 광택과 자연스러운 거친 회색 색상은 예술적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대만의 장작 굽기는 백 가지 사상의 논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만도자협회 명예회장 치우 용샹(Qiu Yongxiang)은 이번 미술전시회를 통해 대만해협 양안의 도자기 노동자들이 장작불 방식을 이해하고 그들의 경험과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서로 만나 도자기 만드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대만 장화 출신의 Qiu Yufang은 중국미술학원에서 도예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원생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그녀는 푸양의 공왕 양안 위안원 정원에서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대만 해협 양쪽의 도자기 기술과 창의적인 영감을 결합하여 도자기 예술이 젊은 세대의 손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미술전은 2024년 '공왕부춘' 양안문화교류주간의 주제행사로 이해된다. 2011년 6월 1일,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부춘산 거주'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러한 '산하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푸양에서는 매년 이날 '공왕부춘·양안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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